인천시 서구

 

▲ 지원사업 전, 후

인천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올해 51개 공동주택 단지에 대한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6년부터 시행해 온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사업은 사용검사 후 10년 이상 경과한 공동주택의 ▲단지 내 어린이놀이터 ▲경로당 ▲상·하수도 ▲보안등 ▲단지 내 도로 등 아파트의 공용시설에 대한 보수 지원사업으로 그동안 매년 꾸준히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올해에도 6억5,000여 만원의 예산을 편성한 가운데 11월 18일 기준 51개 단지에 대한 지원사업을 완료했다.
올해는 위험시설물인 담장·옹벽·지반 보수가 23개 사업으로 가장 많았고, 상·하수도 및 보안등 교체가 11개 사업, 어린이놀이터 시설 교체 및 도로포장 9개 사업, 외벽도색·경로당 보수 8개 사업 등이 입주민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 속에 진행됐다.
특히 올 해 지원사업은 50만 도시의 명성에 걸맞은 ‘든든하고 편안한 서구’라는 기치 아래, 아파트 입주민들의 20여 년 동안의 숙원사업이었던 대규모 위험옹벽에 대한 보수·보강을 완료했을 뿐만 아니라 위험한 주택·담장·옹벽·지반 보수 등 주민들의 안전과 직결되는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공동주택 입주민들의 불안감 해소는 물론 주민들의 구 행정에 대한 만족도 및 신뢰도 향상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