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사)인천시아파트연합회(회장 신길웅, 이하 인아연)가 창립 13주년 기념 ‘2017 정기총회 및 제7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지난달 31일 인천 베스트웨스턴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펼쳐진 이번 행사에는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의원과 정의당 이정미 의원 및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채희범 인천시회장 등 200여 명의 내·외빈들이 참석했다.
인아연 제6대 박영숙 회장의 이임사에 이어 신길웅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인천시 시민의 65%가 공동주택에 거주하고 있는 상황에서 인아연은 아파트 입주민을 대표하는 조직으로 층간소음과 아파트 분쟁 등의 다양한 도심 내 문제를 해결하는데 앞장서 나갈 것”이라며 “향후 지자체 등과 협력해 아파트 공동체를 활성화시키고 보다 나은 도심 내 마을 공동체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 회장은 이를 위해 ▲동대표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한 교육 및 홍보사업 전개 ▲조직 운영에 대한 민주성과 인천지역 800여 단지의 참여를 위한 신문 발간 등 조직사업 강화 ▲인천시 및 시의회와 정책적 협의를 통한 공동주택지원센터 개설 ▲협동조합을 통한 아파트 공동체의 새로운 대안 모델 마련 ▲전국적 아파트 공동체 조직의 연대 강화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