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월 26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서 개최 예정


 

더불어민주당 민홍철 의원이 주최하고 대한주택관리사협회(회장 최창식)와 한국입법학회가 주관하는 ‘전문서비스 강화! 공동주택 관리의 신지평을 열다’를 주제로 한 정책세미나가 오는 26일 오후 2시부터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정책세미나에서는 주택관리사법 제정을 위한 논의와 함께 공동주택 관리의 중요성을 재점검하고 향후 공동주택 관리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등 입주민의 주거관리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증대시키기 위한 해법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토론회에 앞서 부천대 행정학과 고인석 교수(한국입법학회 부회장)가 ‘주택관리사법 제정의 필요성 및 방안’에 대해 주제발표를 진행한다.
토론회에서는 홍익대 법학과 임종훈 교수를 좌장으로 한국건설산업연구원 두성규 선임연구위원, 아주대 법학전문대학원 이승길 교수, 국토연구원 천현숙 연구위원, 법무법인 산하 오민석 변호사, 국회 입법조사처 조규범 입법조사관,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김학엽 부회장, 국토교통부 주택건설공급과 김종학 과장이 참여해 토론과 질의응답을 이어갈 예정이다.
정책세미나 이후에는 오는 28일 주택관리사의 날을 맞아 주택관리사제도 도입 27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기념식을 개최하고 우수 주택관리사 표창 및 주택관리사 대국민 신인도 제고 구축 실천다짐대회 등이 이어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