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적 학술활동 기여 공로 인정

 

한국주택관리연구원 하성규 원장이 세계 최고 권위의 인명사전 기관인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로부터 ‘2017 알버트 넬슨 마르퀴즈 평생 공로상(Albert Nelson Marquis Lifetime Achievement Award)’을 수상하게 됐다.
하성규 원장은 중앙대학교에서 교수로 30여 년간 봉직했고 중앙대 부총장, 한국주택학회 회장, 한국지역개발학회 회장, 한국사회정책학회 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현재는 중앙대 명예교수, 한국주택관리연구원 원장, 한국주거서비스소사이어티 상임대표를 맡고 있다.
하 원장은 국제학술지(SSCI)에 30여 편의 논문을 게재한 바 있으며 국제학술단체(APNHR) 회장 및 국제학술지 편집장을 맡는 등 국제적 학술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다. 이에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평생 공로상 수상자로 선정됐으며 특히 이번 수상을 통해 하 원장은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전문가 데이터베이스인 MBO(Marquis Biographies Online)의 독점 액세스도 제공받는 혜택도 누리게 됐다.
마르퀴즈 후즈 후는 1899년부터 발간돼 온 세계 최고권위의 인명사전(세계 3대 인명사전) 발간기관으로 전 세계 각국에서 과학, 공학, 예술, 문화 등 각 분야에서 훌륭한 업적을 이룬 인물이나 지도자를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해 등재하고 있으며, 각 분야에 탁월한 업적을 이룬 사람에게 평생 공로상을 수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