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물 복원하며 역사의 조각 이어붙여

나는 시간을 복원하는 사람입니다   신은주 지음/앤의 서재

작은 관심은 여러 우연을 필연으로 바꿔놓는다. 문화재 복원가인 저자는 우연을 넘어서는 운명 같은 순간이 단지 혁명적인 기술을 발견한 과학자에게만 일어나는 일은 아니라고 한다. 이 책은 박물관 보존과학실에서 20여 년간 유물을 복원하며 역사의 조각을 이어 붙여온 저자가 전하는 말들이다. 저자는 유물을 복원하며 1000년을 넘어 헤어져 있던 편린들이 제자리를 찾는 의미를 일깨운다. 담담하면서도 세심하게 오래되고 낡은 것들을 살피는 저자의 시선을 따라가다 보면 항상 곁에 있지만 미처 알지 못했던 진짜 내 삶을 발견하게 된다.

 

시사 이슈 56가지 ‘나만의 논리’ 찾는 법

논리의 힘 지식의 격   허원순 지음/한국경제신문

‘국회의원을 250명으로 감축하자는 주장은 타당한가?’ 우리 사회를 뜨겁게 달궜던 이 논쟁은 쉽게 답을 내기 어렵다. 찬성과 반대의 입장을 모두 파악해야 최선의 결론에 도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오랜 기간 논설위원으로써 사회 전반의 첨예한 갈등에 논리를 세우고 풀어갔던 저자가 그간의 글을 모아 책을 펴냈다. 자칫 멀게 느껴지지만 우리의 생활과도 밀접한 시사 이슈 56가지를 선별해 찬성-반대-생각하기 3단계 안에서 나만의 논리를 찾는 법을 담았다. 

 

아마존 창립자의 독특한 성공담 기록

제프 베조스   크리스 맥냅 지음 서지희 옮김/움직이는서재

아마존의 창립자 제프 베조스의 열정과 비전을 쓴 책이다. 1994년 온라인 서점 사업으로 시작한 아마존은 20여 년간 세계적인 전자상거래 기업으로 성장해 디지털 비즈니스 혁명의 중심이 됐다. 모험과 같은 베조스식 성장모델로 시가총액 1조 달러, 직원 수 약 130만 명 등 지구촌 거대제국을 이룬 제프 베조스의 뛰어난 업적과 무한한 비전을 담았다. 어려서부터 남다른 재능을 보여주고 극한 상황을 뛰어넘는 기업가 정신을 발휘한 그의 독특한 성공담을 읽을 수 있다.

 

불안한 아이를 단단한 아이로 키우기

불안하고 걱정 많은 아이, 어떻게 도와줄까? 
로널드 라피・앤 위그널・수잔 스펜스・바네사 코햄・하이디 리네햄 지음/시그마북스

아이의 불안 문제를 다루기 위한 최신 연구 및 기법을 모은 책이다. 불안한 아이의 부모가 된다는 것은 마치 롤러코스터를 타고 있는 것과 같다고 저자는 말한다. 어떻게 하면 자녀가 불안과 걱정을 이겨내도록 도울 수 있는지, 마음이 단단한 아이로 키울 수 있는지에 대한 이론과 활동 프로그램이 실려 있다. 이 책의 목적은 불안을 완전히 없애는 것이 아니라 관리할 수 있는 수준으로 낮추는 것이다. 아이들이 불안감을 스스로 관리함으로써 부정적 현상은 개선하고 유익한 효과는 취할 줄 아는 훌륭한 아이로 자라도록 이끄는데 도움을 준다.

 

<제공:도서관닷컴>

*‘책과 함께’에 소개된 책을 무료로 나눠 드립니다. 한국아파트신문 구독자 중 도서관을 운영하는 아파트는 신문사로 연락 바랍니다. 월 선착순 2곳. 문의 02-884-5445.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