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가평휴먼시아2단지

   
       

        
경기도 가평휴먼시아2단지(관리사무소장 전정옥)에서는 지난달 23일 LH의 지원을 받아 펼치는 커뮤니티 행사로 단지 내 홀몸어르신 100여명을 모시고 ‘송년 어버이 孝 잔치’를 성대하게 열었다. <사진>
연례행사가 된 이번 행사에서는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면서 가평문화원 실버고전무용단(이은자 씨 외)의 ‘입춤’과 단지 태극무 동아리 윤미례 회장의 절도 있고 품위 있는 ‘경락 태극권’ 공연이 펼쳐져 흥겨운 한마당이 됐으며, 공연 이후에는 어르신들에게 따끈한 갈비탕과 떡, 과일 등을 제공해 함께 담소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단지 어르신들은 LH와 관리사무소장의 섬세한 보살핌과 더불어 1년 내내 다채로운 행사로 즐거움을 줘 행복한 노후를 보내고 있다며 감사함을 표했다.
가평휴먼시아2단지는 LH 남양주권주거복지센터(센터장 김우현) 소속의 실버임대 시범단지로서 주택관리사이자 사회복지사인 전정옥 관리사무소장(씨엠자산 소속)이 입주 초기부터 어르신들과 생활해오고 있다. 
전 관리사무소장은 “연말 다소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시기에 어르신들이 좋은 시설과 저렴한 관리비용의 당 단지에 거주하고 있다는 데 자부심을 갖게 하는 동시에 입주민 주거복지 향상을 위한 연중 다양한 커뮤니티 행사로 어르신들에게 즐거움과 건강증진, 생활의 활력을 주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올해로 입주 8년째를 맞이한 가평휴먼시아2단지는 실버시범단지의 특수성으로 각 방송국 취재방영과 언론보도로 전국에서 유명한 단지기도 하다.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