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최영실 관리사무소장, 국가품질상 대통령 표창 수상

기사승인 [1127호] 2019.11.27  14:11:42

공유
default_news_ad1

- 도어개폐장치 개선에 따른 승강기 고장건수 감소 제안사례로 관리비 절감

 

경기도 수원 정자백설주공1단지(우리관리) 최영실 관리사무소장이 지난 13일 열린 제45회 국가품질경연대회에서 ‘도어개폐장치 개선에 따른 승강기 고장건수 감소’라는 제안사례를 제출해 국가품질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 
최 소장의 제안사례는 승강기 고장건수를 획기적으로 줄이고 약 7,600만원의 승강기 유지관리비를 절감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으로, 특히 주택관리업계에서 유일하게 수상자로 선정돼 그 의미를 더했다.
국가품질경연대회는 산업 현장에서 품질 향상, 원가절감, 생산성 향상, 고객만족 등 품질경영 혁신활동에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해 국가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공로자와 우수기업을 포상하는 행사로, 지난 1975년 처음 실시된 후 올해로 45회째를 맞고 있다.
최 소장은 이 대회에서 국가품질상 우수품질분임조 제안사례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최 소장은 자신이 근무하는 아파트의 사례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승강기 전면 교체 등 막대한 비용의 발생 없이도 승강기의 잦은 고장에 따른 갇힘 사고를 경감하고 동시에 승강기 유지관리비 절감효과를 목적으로 한 사례를 제시, 승강기의 사용량이 많을수록 고장률이 증가하고 고장유형 중 전기결함에 따른 고장이 가장 많다는 조사결과를 토대로 중점관리를 실시했다.
최 소장은 “개선은 한 번에 엄청난 효과를 얻는 것이 아닌 한 걸음 한 걸음 쉬지 않고 걸어가는 것”이라며 ”우리관리의 전문교육을 비롯한 주변의 격려가 있었기에 어려운 상황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온영란 기자 oyr@hapt.co.kr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